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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아시아의 2025년이란?

나연아범 2024. 8. 31.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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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 에어 아시아는 1993년 창립하여 1996년 쿠알라룸프르에서 페낭까지 boeing 737- 300기종을 서비스하였다고 한다.

박지성 = 퀸스파크레인져스=토니페르난데스 구단주

이 세가지 키워드로 무엇이 떠오르는가? 난 축구도 축구지만 토니 페르난데스 회장의 에어 아시아가 떠오른다. 물론 지금은 축구단에서 손을 땠다고 한다.

2024년 들어 에어 아시아의 확장은 주목할 만하다. AirAsia는 다양한 취항 노선을 통해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AirAsia X는 올해 새로운 국제 노선을 도입해 케냐 나이로비로 연결되는 아프리카 노선을 추가했다. 이 노선은 2024년 11월부터 운항을 시작하며,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간의 여행을 원활하게 연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카자흐스탄 알마티로 가는 중앙아시아 노선도 추가되었다. 또한 인도 시장에서는 코지코드와 구와하티로 가는 신규 노선을 통해 인도 내 항공편을 확장했다. 두 도시는 문화적 매력이 풍부한 관광지로, 2024년 8월부터 운항이 시작된다. AirAsia는 이러한 확장을 통해 아시아, 오세아니아, 그리고 그 외의 지역을 연결하며 저비용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4년 기준으로 에어아시아는 총 167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 항공기들은 주로 에어버스의 협동체 항공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어아시아 그룹(에어아시아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 태국, 에어아시아 인도네시아, 에어아시아 필리핀)에서 운항하고 있다.

에어아시아는 2023년 말까지 모든 협동체 항공기를 다시 서비스에 복귀시키려는 계획을 세웠으며, 2024년에는 더 많은 항공기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이 항공기들은 주로 단거리 및 중거리 국제선 노선에서 사용되고 있다.에어아시아는 또한 중국 및 인도 노선의 회복 덕분에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확장 및 용량 증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2023년 에어아시아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경영 성과를 보여주었다. 팬데믹 이후 항공 여행 수요의 강한 회복 덕분에, 에어아시아는 대부분의 항공기를 서비스에 복귀시키며 주요 시장에서 운항을 재개했었다. 특히, 국제선 수요가 회복되면서 탑승률이 상승했고, 여객 수송 실적도 개선되었다.

에어아시아 그룹은 2023년 말까지 약 80대의 에어버스 A320 계열 항공기를 운항 중이었으며, 이러한 항공기의 완전한 재배치를 목표로 하고 있었다. 또한, 중국과 인도와 같은 주요 노선에서의 수요가 강하게 회복되었고, 이에 따라 그룹의 전체 운항 용량도 점진적으로 증가했다.

다만, 2023년에는 일부 운영상의 도전과제도 있었다. 예를 들어, 국제 유가 상승 및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운영 비용이 증가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에어아시아는 꾸준한 회복을 이어가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 한해였다.

올해들어 에어아시아의 경영상태는 팬데믹 이후 회복세를 지속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2024년 1분기 동안 에어아시아는 90%의 기록적인 탑승률을 달성했으며, 1,54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며 전년 대비 17%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특히 중국과 인도 노선에서의 수요 증가가 주요 원인이었다

.또한, 에어아시아는 2024년 초에 167대의 항공기를 운영하며, 용량과 네트워크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국제선과 국내선 모두에서 견조한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2023년과 비교했을 때 회복세가 계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편, 디지털 부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으며, 에어아시아의 디지털 플랫폼인 AirAsia MOVE는 2024년 1분기 동안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19%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종합적으로 볼 때, 에어아시아는 2024년에 긍정적인 경영 성과를 보이며, 팬데믹 이후 강력한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항공 경영 전문가들은 2025년에는

2025년 에어아시아의 경영상태는 다수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팬데믹 이후 항공 여행 수요의 지속적인 회복과 더불어, 에어아시아의 주요 시장인 동남아시아 및 중국, 인도 등에서의 수요 증가가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에어아시아는 2024년과 2025년에 걸쳐 항공기 보유 대수를 확장할 계획이며, 특히 저비용 항공사로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운항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인 AirAsia MOVE의 성장과 물류 부문(텔레포트)의 강화도 경영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국제 유가의 변동, 경제적 불확실성, 그리고 항공 산업 내 경쟁 심화 등이 에어아시아의 수익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이다. 특히, 비용 관리와 효율성 개선이 중요한 과제로 남을 것이다.종합적으로, 2025년 에어아시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지만, 외부 경제 요인과 비용 관리에 따라 그 성과는 변동될 수 있다.

에어아시아는

" WE WIN FOR YOU"

라는 로고를 사용한다

https://youtu.be/-h_ibgZKimk?si=22uYaGABh0m-rfdg

젊은 항공사 답게 상큼한 오프닝은 에어 아시아에 대한 설렘을 더욱 크게 하는 것같다

 

https://www.airasia.com/k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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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아시아 통합 어플인

에어아시아 무브(AirAsia MOVE)는 원래 '빅포인트(BIG Points)'로 알려졌던 에어아시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새롭게 브랜드화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에어아시아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및 제휴사의 포인트를 쉽게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광범위한 적립 및 사용처: 항공편 예약, 호텔 숙박, 쇼핑, 식사 등 다양한 상황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한 포인트를 다시 에어아시아 항공권, 좌석 업그레이드, 기내 서비스, 호텔 예약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연한 포인트 사용: 적립된 포인트를 에어아시아의 다양한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는 포인트와 현금을 조합하여 결제할 수도 있다.

멤버십 등급 혜택: 에어아시아 무브는 멤버십 등급 시스템을 제공하며, 등급이 올라갈수록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고, 추가 혜택(우선 탑승, 수하물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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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프로그램: 에어아시아 무브는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있어, 여행이나 일상 생활에서 포인트를 더 쉽게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통합: 에어아시아 앱을 통해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항공권 예약, 숙소 예약, 식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앱 하나로 통합되어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에어아시아 무브는 특히 자주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며, 에어아시아를 자주 이용한다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World of airport 상에서 air asia A320은 아래와 같이 고퀄리티로 잘 구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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