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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세계대전 병기 폴란드 PZL.23 Karaś<위키번역>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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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세계대전 병기 폴란드 PZL.23 Karaś<위키번역>

나연아범 2024. 10. 14. 0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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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ZL.23 Karaś(붕어)는 1930년대 초 바르샤바의 PZL에서 설계한 폴란드 경폭격기이자 정찰기입니다.

전쟁 기간 동안 폴란드 최고 사령부는 무장 공중 정찰기의 역할을 상당히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1931년 동안 PZL은 이 역할을 수행할 새로운 전투기 개발에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PZL.13으로 지정된 빠른 단일 엔진 여객기에 대한 이전 제안이 새로운 설계의 기초로 채택되었습니다. PZL.23으로 명명된 새 항공기는 상대적으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순금속 본체와 색다른 날개 구조와 같은 기능을 통합했습니다. 영국 브리스톨 페가수스 방사형 엔진은 폴란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되었기 때문에 수출용 항공기에는 대신 Gnome-Rhône 14K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PZL.23은 PZL.43 Karaś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폴란드 침공 중에 사용된 폴란드의 주요 정찰 폭격기였습니다. 1939년 9월 2일, 제21 에스캐드리유(Escadrille) 소속 PZL.23B 한 대가 독일 내부의 오라우(Ohlau)에 있는 공장을 폭파했습니다. 이 공격은 제3제국 내의 영토에 있는 목표물에 대해 수행된 최초의 폭격을 의미했습니다. 다음 날 PZL.23 폭격기 에스카드리유가 전진하는 여러 독일 기갑 부대를 공격하기 위해 배치되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낮은 고도에서 이러한 공격을 수행하여 대공포에 취약했습니다. 1939년 말까지 약 120대의 PZL.23(폴란드 공군 재고의 86%)이 파괴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67개만이 적의 행동의 직접적인 결과로 손실되었습니다.

배경

1919-1921년 폴란드-소련 전쟁 동안 폴란드 군대가 얻은 전시 경험의 결과로 1920년대와 1930년대(현재 전간기로 알려짐) 동안 무장 공중 정찰기의 역할이 크게 강조되었습니다. [1] 항공 역사가인 J. B. Cynk에 따르면 폴란드 최고 사령부는 기본 전투기를 제외하고 그들의 교리에서 가장 중요한 유형의 공중 유닛으로 역할을 인식했습니다. 따라서 초기에는 프랑스 Breguet 19 및 Potez 25와 같은 외국산 복엽기를 주로 장착한 상당한 규모의 육군 협력 에스카드리유를 만드는 데 상당한 자원과 노력이 투입되었습니다.[1]

1920년대 후반에 항공 정찰 역할에 사용되는 기존 유형을 교체해야 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전쟁성 항공부는 항공기에서 요구되는 광범위한 성능 요구 사항 세트를 정의하게 되었습니다. 역할.[1] 거의 같은 시기에 폴란드 항공 회사 PZL에서 항공기 설계자 Stanisław Prauss는 PZL.13으로 지정될 새로운 고속 단일 엔진 여객기에 대한 옵션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1] 모든 금속 구조와 Pratt & Whitney Wasp 방사형 엔진을 갖춘 고급 저익 캔틸레버 단일 평면 설계 제안이 추가 개발을 위해 선택되었지만 1931년 초 교통부는 관심 부족으로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후원을 종료했습니다. .[1] 따라서 PZL은 PZL.13 벤처 대신 교체 프로젝트에 착수하기를 원했습니다.[1] 회사와 항공 부서 사이의 일련의 협의에 이어, 새로운 항공기의 출발점으로 중단된 PZL.13 여객 수송 여객기를 사용하여 3인용 무장 정찰 폭격기의 설계에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 PZL.23으로 명명된 그 결과 디자인은 생산될 몇 가지 제안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대안으로는 하이윙 단엽기인 PWS.19와 접을 수 있는 하부 구조가 있는 깨끗한 2인승 복엽기인 Lublin R.XVII가 있습니다. 1931년 후반에 항공부는 PZL 제출을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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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단계

1932년 초 PZL은 PZL.23이 될 예비 설계 작업을 공식적으로 진행할 권한을 받았습니다.[1] 초기 핵심 설계 결정은 Skoda가 바르샤바 공장에서 국내 생산한 영국 브리스톨 페가수스 방사형 엔진을 선택하여 동력을 공급하는 것이었습니다.[1] 떠오르는 디자인은 현대식 전투 항공기를 위한 것으로, 전체 금속 본체와 비전통적인 날개 구조와 같은 기능을 통합하고 스파(이 날개 디자인은 이전에 PZL.19에 도입되었습니다) 대신 가벼운 폐쇄형 프로파일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932년 봄에 예비 설계는 항공부에 의해 원칙적으로 승인되었지만 부서의 명시적인 선호도에 따라 복부 포탑은 증가된 사격 범위를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장비.[1] 1932년 후반 동안 정적 테스트 기체 1개와 함께 3개의 프로토타입 배치 제작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그러나 개발은 단순한 모험이 아닙니다.[1] PZL.23의 다양한 요구 사항은 설계 단계에서 상당한 장애물을 부과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빠른 항공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무거운 기체가 실질적으로 필요했지만, 전장의 최전선에 빠르게 구축된 제한된 엄격한 활주로에서 작전할 수 있는 유형도 중요했습니다. 적절한 절충안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1]

이 벤처는 디자인의 일부 측면에서 선구적인 것으로 간주되어 디자인 복잡성에 기여했습니다.[2] ITBL(Institute of Aviation Technical Research)의 정적 테스트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일부 구성 요소가 불충분한 강도를 처리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이들은 1933년까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프로토타입의 완성은 발견 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수정 사항을 통합하기 위해 지연되었습니다.[3] Karaś라는 이름은 이 시기에 유형으로 선택되었습니다.[3]

비행

1934년 4월 1일, P.23/I 첫 프로토타입이 처녀 비행을 했습니다. 두 번째 P.23/II 프로토타입이 빠르게 뒤따랐습니다.[3] 초기 비행 테스트에서 후방 동체 영역의 테일 플러터 및 진동을 포함하여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드러났습니다. 첫 비행 이전에도 확인된 또 다른 어려움은 조종석에서 조종사와 관찰자 모두에게 불충분한 가시성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가 두 번째 및 세 번째 프로토타입에 통합되었습니다.[4]

이듬해에 세 번째 P.23/III 프로토타입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항공기에는 조종석이 완전히 유리로 덮인 새로운 캐노피 배열로 들어 올려지고 엔진이 아래로 내려와 항공기에 특징적인 험프 노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추가 개선 사항이 포함되었습니다.

1935년 중반, 두 번째 프로토타입은 최대 적재 중량으로 이륙한 직후 충돌로 손실되어 탑승한 승무원이 사망했습니다.[5] 나머지 감항성 테스트와 서비스 승인 시험은 세 번째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후속 생산 표준 항공기의 표준을 최종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테스트 프로그램 중에 추가 개선 사항이 세 번째 프로토타입에 통합되었습니다.[5] 최종 변경 사항 중에는 Pegasus VIII 엔진을 채택한 것이 있으며, 그 후 PZL.23B 변형 유형의 개발 항공기로 사용되었습니다.[5]

호의적인 비행 테스트 프로그램의 결과로 항공기는 1935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승인되었습니다.[5] PZL.23A로 지정된 첫 번째 시리즈는 670hp(500kW) 추력의 상단 추력 기능을 보유한 단일 Bristol Pegasus IIM2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초기에는 Pegasus 엔진의 제한된 가용성으로 인해 생산이 지연되었습니다.[6] 그러나 이 엔진은 테스트 중에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기 때문에 PZL.23B로 지정된 최종 변형에는 최대 720hp(537kW)의 추력을 생성할 수 있는 최신 Pegasus VIII 모델이 장착되었습니다. 7]

추가 개발

Bristol 엔진은 폴란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되었으므로 수출 목적으로 Gnome-Rhône 14K는 다양한 PZL 디자인에 사용되었습니다. 이 경우 기체에 약간의 변화가 있는 14K 구동 PZL.23이 PZL.43 Karaś가 되었습니다.[8] 개발될 최종 수출 변종은 PZL.43A였습니다. 단일 1,020 마력 Gnome-Rhone 14N-01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총 52대의 PZL.43이 제작되었으며 모두 불가리아 전용입니다. 새 엔진은 항공기의 성능을 상당히 향상시켜 최대 속도가 365km/h로 증가했습니다.[8]

1936년 동안 40대의 PZL.23A가 생산되었습니다. 1936년 후반부터 1938년 2월 사이에 210대의 PZL.23B가 새 엔진으로 생산되었습니다. Karaś A 및 B 또는 Karaś I 및 II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PZL.23에는 44.1에서 44.250까지의 군사 번호가 있습니다. 때때로 항공기는 "PZL P.23"이라고 불리지만 꼬리 지느러미에 약어 P.23이 그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자 "P"는 일반적으로 Pulawski의 전투기를 위해 예약되었습니다. 디자인(PZL P.11과 같은). 1936년 11월 파리 에어쇼에 한 대의 항공기가 전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PZL은 부분적으로 PZL.23 설계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경폭격기인 PZL.46 Sum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1938년에는 한 쌍의 프로토타입만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PZL.42로 지정된 Karaś의 단일 실험용 변형도 있었습니다. 그것은 이중 꼬리 지느러미 구성과 무엇보다도 동체로 접을 수있는 수정 된 폭격 수 곤돌라를 특징으로했습니다.

 

설계

PZL.23 Karaś는 저익 캔틸레버 모노플레인으로 전체가 금속으로 덮인 구조를 특징으로 합니다. 3명의 승무원은 조종사, 폭격수, 후방 사수로 구성되었습니다.[9] 폭격 수의 전투 기지는 선체 아래의 곤돌라에 위치하여 하복부 기관총도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는 완전히 밀폐된 냉난방 시설의 조종석에 배치되었으며 관찰자는 조종사 바로 뒤에 앉아 주어진 임무의 해당 부분 동안 복부 곤돌라로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9] 고정 차대는 한 쌍의 캔틸레버 스트러트와 단일 테일 스키드로 구성되었으며, 모두 체코슬로바키아 회사인 Avia가 제작한 공압식 충격 흡수 장치가 장착되었습니다. 거칠거나 거친 비행장에서 작동할 준비가 되면 바퀴 위의 유선형 페어링을 미리 제거해야 합니다.[10]

항공기에는 다음 엔진 중 하나가 장착되었습니다. Bristol Pegasus IIM2 일반: 570hp(425kW), 최대: 670hp(500kW) - PZL.23A; Pegasus VIII 일반: 650hp(485kW), 최대: 720(537kW) - PZL.23B.[6] 폴란드에서 제작된 초기 엔진은 크랭크축 파손 및 감속 기어 걸림을 포함하여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원래 엔진 제조업체인 Bristol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최신 개선 사항을 Pegasus에 통합하기 위해 폴란드에 제공된 도면과 사양을 수정하지 않았습니다.[7] 수출용으로는 Gnome-Rhône 14K 또는 Gnome-Rhône 14N-01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채택된 엔진에 관계없이 항공기에는 항상 2날 프로펠러가 장착되었습니다.

PZL.23의 특이한 특징 중 하나는 3피스로 된 낮은 장착 날개의 디자인이었습니다.[9] 가볍고 강한 날개를 만들기 위해 Prauss는 폴란드 엔지니어 Fraciszek Miztal이 최근 설계한 비교적 새로운 날개 구조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1] 이 날개는 두랄루민으로 구성된 부분적으로 응력이 가해진 외부 외피와 함께 혁신적인 헤비 게이지 골판지 두랄루민 센터 박스와 다중 셀 트레일링 에지를 결합했습니다. Cynk에 따르면 이것은 항공 분야에서 금속 샌드위치 구조를 최초로 구현한 것 중 하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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